Newsroom

포스코퓨처엠의 새로운 소식을
보도자료, 미디어窓, 퓨처엠스토리로 전해 드립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 양극재 사업장, 새해 첫 단체 헌혈로 생명나눔 실천
2026.01.16

- 15일 단체 헌혈 실시, 협력사 임직원 포함 총 40명 동참

- 2022년부터 매년 4회 진행...올해부터 매월 실시해 연간 12회로 확대

 

포스코퓨처엠 광양 양극재 사업장 임직원들이 15일 새해 첫 단체 헌혈행사를 진행했다.

 

헌혈은 임직원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에서 헌혈버스를 지원 받아 진행됐으며, 협력사 임직원을 포함해 총 40명이 동참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 양극재 사업장 임직원들은 2022년 6월 첫 생명나눔 단체 헌혈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누적 380여명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헌혈 300회를 달성한 ‘최고명예대장’ 헌혈 유공장을 받은 직원도 탄생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소재실 석민수 안전파트장은 "헌혈은 작은 용기로 소중한 생명을 직접적으로 살리는 가장 손쉬운 나눔"이라며 "이 헌혈이 누군가의 삶에 희망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 양극재 사업장은 2022년 설립 이후 4년간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대한적십자 등과 함께 매년 4회 가량 헌혈행사를 진행해 오고있다.

 

올해부터는 헌혈행사를 연 12회로 확대해 혈액 부족 문제 해결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 (사진설명) 포스코퓨처엠 광양 양극재 사업장 임직원들이 15일 헌혈버스 안에서 헌혈하고 있다.